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친구집



친구가 경기도 일산에 새로 집을 짓고, 벽 사진을 보냈다.
감사하게도 내 작업을 좋아하는 친구.
작품을 소장해 주니 감사하고 고맙다.
선물 받은 기분이다.

SBS, 좋은아침 4751회

댓글

  1. http://program.sbs.co.kr/builder/endPage.do?pgm_id=00000010090&pgm_build_id&pgm_mnu_id=3026&contNo=cu0004f0475100

    답글삭제

댓글 쓰기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bikefriday 스피딩티킷 투어링 버젼

투어링 버젼으로 꾸미고 있는 바이크프라이데이의 티킷. 전세계 미벨중에서 접는 시간이 제일 빠른 3초폴딩이라지만 투어링 버젼에서는 아무 의미가 없다.  

토레 다비드

초고층에 무단 거주 한 멋진 마을 "다비드의 탑이라는 뜻의 [토레 다비드]는 남미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의 중심부에 서 있는 45층짜리 초고층 건물이다. 1994년 베네수엘라에 금융 위기가 닥치면서 건설이 중단되어 20여 년 째 미완성인 채로 남아 있다. 이 건물은 2007년 카라카스의 집 잃은 빈민들에 의해 무단으로 점유되었고, 이후 그들에 의해 즉흥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 만들어지거나 끊임없이 개조되면서 현재는 약 750개 이상의 가구가 살고 있는 주택이 되었다. 사람들은 이곳을 수직형 빈민가라고 부른다. 알프레도 브릴렘버그와 후베르트 클룸프너를 비롯한 어반 싱크 탱크라는 건축 집단은 이 실패한 개발 프로젝트 [토레 다비드]에서 지역 사회를 위한 실험실을 발견했다. 이 책은 거대한 콘크리트 덩어리가 한 도시의 새로운 촉매제 가 되는 과정을 보여 주는 거대한 실험 보고서이자 르포 다큐멘터리이다."